게임 플레이 리뷰# 히트맨3 (HIT MAN 3)

2021. 8. 28. 22:46-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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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2016년 덴마크 개발사의 첫 번째 히트맨 리부팅으로 시작된 IO Interactive의 소위 'World of Assassification' 3부작이 막을 내렸습니다. 이 게임들은 PC에서 가장 뛰어난 시스템 구동 스텔스 게임 중 일부이며, Hitman 3는 전체 Hitman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레벨 모음으로 시리즈 1위를 차지합니다. 이는 이전 두 게임의 정신적, 기계적 연속이지만 IO는 아직 몇 가지 놀라운 사실을 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단계는 스튜디오의 걸작일 수도 있습니다.

난 베를린 외곽에 있는 버려진 창고에 있어 휘몰아치는 레이저와 스포트라이트가 어둠침침한 댄스 플로어를 휩쓸고 지나가고, 욱신거리는 테크노 음악에 최면에 걸린 머리가 출렁이는 바다를 드러낸다. 음악이 너무 크고 베이스가 너무 깊어서 헤드폰이 진동해요. 하지만 47요원이 살인 청부업무를 포기하고 독일 광란의 현장에 합류했기 때문에 여기 온 게 아닙니다. 그게 이야기를 끝낼 수 있는 꽤 재미있는 방법이긴 하지만요. 날 죽이려는 암살단도 죽이러 온 거야

10명의 살인 청부업자들이 창고를 순찰하고 있고 주변 황무지가 황폐해 있다. 그리고 중요한 건, 그들은 내가 변장을 했어도 내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있다는 거야. 난 여전히 옷을 갈아입고 보안요원들을 지나칠 수 있지만, 훈련받은 이 살인범들은 그렇게 쉽게 속지 않아요. 만약 그들이 나를 본다면 그들은 불을 지를 것이다. 그 말은 나는 나를 감추기 위해 알약을 터뜨리는 광부 떼와 건물의 미로 같은 건축물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히트맨 목표물은 무장한 경비병들의 벽 뒤의 요새에 숨어있는 겁쟁이들이고, 그래서 이 녀석들은 맞서기에 너무 스릴이 넘친다. 이것은 완전히 다른 역동성이며, 결과적으로 3부작의 도전적인 임무 중 하나입니다. 이 레벨에는 미션 스토리도 없습니다. 게임 내 힌트 시스템은 목표를 죽이는 재미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샌드박스로 실험하고 자신만의 방법을 꿈꾸도록 격려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암살자들도 변장하고 있어요 신원을 파악하려면 이어피스를 훔쳐서 그들의 대화를 들어야 해요. 대상, 관심 지점, 무기 등을 강조하는 본능 모드에서 핸들러와 대화하는 사람을 발견하면 해당 핸들러의 표지가 날아가 지도에 영구적으로 표시됩니다. 이제 내가 할 일은 어떻게 하면 아무도 모르게 그들을 죽일 수 있는지 알아내는 거야. 수천명의 목격자 앞에서, 광란의 와중에 말이야. 물론 난 그들을 쏘고 도망칠 수 있지만, 그건 히트맨을 연기할 방법이 아니야.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인다. 목표물 중 일부는 끊임없이 사람들에게 둘러싸이는 일상을 따릅니다. 그 중 한 명인 리더는 곁을 떠나지 않는 보디가드까지 가지고 있다. 하지만 히트맨의 아름다움은 이 크고 복잡한 수준을 주의 깊게 연구하며, 정신 지도를 만들고, 보안에 악용할 구멍을 찾는 것입니다. 마침내 이 암살자들 중 다섯 명을 죽였을 때, 다른 자객들을 도망치게 할 수 있을 정도로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느껴져요.

 

히트맨3는 3부작의 첫 두 부분이 구축한 탄탄한 토대를 바탕으로 동일한 AI, 스텔스 시스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공유하지만 IO도 이번 기회에 시도하고 테스트한 공식으로 조금 실험해봤다. 복잡하고 개방적인 베를린 수준은 이 스튜디오가 히트맨 플레이어가 주도권을 잡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가장 신뢰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다른 레벨에서는 놀랍게도 맵당 미션 스토리가 3개밖에 없는데, 이전 두 게임 레벨에서는 평균 10개 정도입니다.

정교한 함정, 사람 행세, 지름길, 열쇠 등 아직 기회는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명확하게 게시되지 않아 주변 환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핵심에는 여전히 고전적인 히트맨 게임이 있지만, 여러 면에서 좀 더 장난스럽고 실험적인 게임이 있습니다. 영국 다트무어의 먼지투성이의 오래된 저택을 배경으로 한 한 층에서는 아가사 크리스티 소설에서 나온 47 요원이 사설 탐정 행세를 하며 살인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건 속임수야, 하지만 꽤 전형적인 암살 임무에 대한 재미있고 독특한 회전이야.

그 저택 자체는 훌륭하게 지어져 있다. 유화로 늘어서 있는 길고 어두운 복도는 밝고 화려하게 꾸며진 응접실로 이어진다. 벽 뒤에는 사람들을 염탐하기 위한 구멍으로 발견할 수 있는 미로 같은 비밀 통로가 있습니다. 또한 멀리까지 무한히 펼쳐진 황무지의 황무지에 홀로 서 있는 이 집은 멋진 고립감을 느끼게 됩니다. IO Interactive만큼 훌륭한 장소를 만드는 사람은 없습니다. Hitman 3에서는 지금까지 개발자의 가장 훌륭한 창작물을 볼 수 있습니다.

충칭도 눈에 띈다. 베를린과 다트무어에 비하면 꽤 간단한 임무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수준 높은 디자인입니다. 위로는 비에 젖은 거리들이 형광등 네온사인과 국수바, 아파트 블록, 꼬불꼬불한 쓰레기 골목길로 윙윙거린다. 아래에는 여러 층의 보안, 중무장 가드 및 통풍구가 있는 빛나는 미래형 시설물이 있습니다. 불가능할 정도로 복잡한 이중 스택 레벨은 IO가 지금까지 만들어 낸 것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 중 하나입니다. 분위기 및 미적 측면, 그리고 이 레벨을 탐색하는 흥미로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른 레벨은 에이전트 47이 두바이로 여행을 가서 가장 높은 빌딩 꼭대기에 있는 화려한 소레에 잠입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는 낙하산을 타고 레벨로 들어가 창문으로 기어들어가 턱시도를 입고 군중 속으로 스며듭니다. 마치 IO가 James Bond를 사랑한다는 증거가 더 필요한 것처럼 말입니다. 거대한 금박을 입힌 야자수, 반사되는 수영장, 구름 덮인 도시의 극적인 경치를 볼 수 있어 정말 시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화려함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다소 단순하고, 내성적인 수준으로, 새로운 선수들을 편하게 하기 위한 튜토리얼처럼 느껴집니다.

두바이는 여러분이 미션 계획 단계에서 무엇을 선택했는지에 상관없이 47개의 물품 목록에 항상 들어 있는 잊혀지지 않는 새로운 장비인 디지털 카메라를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추가 정보를 검색하거나 전자 패널을 해킹하여 특정 사항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래 창의 프로스트 글라스를 작동하거나 환기 커버를 원격으로 열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 하찮은 덧셈이고, 히트맨 게임에서는 약간 어울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그러나 이 레벨은 거의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행히 그다지 거슬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네가 확대축소 기능을 이용해 미리 정찰할 수 있는 방법이 마음에 들어.

이후 47명이 아르헨티나 멘도사를 찾아 또 다른 고급 파티인 포도주 양조장에 몰래 들어갔다. 황금빛 초저녁의 태양이 포도밭에 내리쬐고 있어 보기에 멋지고 저격수가 등장하는 미션 스토리는 특히 악마적이다. 파티가 열리는 포도주 양조장과 가우초 경비대가 순찰하는 바위 언덕이 산재해 있는 곳, 그리고 목표물 중 한 명이 사는 식민지 시대의 별장으로 나뉘어 있다. 비교적 안전한 수준이지만 두바이보다 훨씬 더 자세하고 복잡합니다.

 

루마니아의 카르파티아 산맥을 배경으로 한 여섯 번째이자 마지막 지도는 전형적인 히트맨 수준이 아니다. 액션 세트피스에 가까워요 47요원의 이야기를 화려한 패션으로 마무리 짓기 위해서죠 빡빡하게 짜여져 있고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피날레를 장식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대본에 짜여져 있습니다. 아무것도 망치지 않고, 레벨의 특성은 탐험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가 몇 번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시키는 대로 하는 것뿐입니다. 따라서 모든 IO 수준을 정의하는 동일한 수준의 주의와 광택으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으로 가장 취약합니다.

지난 몇 년간 IO는 여러 가지 작은 스텔스 과제를 설계하는 데 매우 능숙해졌습니다. 경비원 배치, 즉석에서 만든 무기, 사각지대, 보안 카메라, 몸을 숨길 수 있는 장소 등이 완벽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수준에는 AI를 교묘하게 따돌리고 환경을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는 작고 만족스러운 순간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궁지에 몰리거나 빠져나갈 길을 찾을 수 없는 상황에서 게임 디자인의 품질을 말해주는 느낌을 거의 받지 못합니다. 또한 추가 도구와 가젯의 잠금을 해제하면 샌드박스는 더욱 깊어지고 다양해집니다.

몇 가지 약한 레벨에도 불구하고, 히트맨 3는 선풍적인 스텔스 게임이다. 베를린, 충칭, 다트무어는 이 3부작을 끝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Epic에서 처음 두 게임을 소유하고 있다면 향상된 비주얼과 새로운 게임의 가젯 및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이 모든 레벨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PC에서 쉽게 최고의 게임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것이 3부작 전체의 리뷰라면, 나는 리뷰 점수에 몇 점을 더 붙일 것이다. 하지만 그 자체로도, 히트맨 3는 훌륭한 비디오 게임이고 47 요원을 위한 완벽한 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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